본문 바로가기

DRAMAHOLIC/미드

[Royal Pains]S02E03 Keeping the Faith


미드 Royal Pains(로얄 페인즈)는 가벼운 메디컬 드라마이다.
왕년 응급실 의사 출신의 행크가 우연한 기회에
부자들의 휴양지 햄튼이란 곳에서 왕진의사(Concierge Doctor)가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이다.
부자들(royal)의 아픔(pain)을 치료하는 의사이자, 평범한 사람들을 위해서도 의술을 펼치는 이상적인 의사가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보통의 의료도구도 이용하지만, 응급한 상황에선 맥가이버로 돌변하기도 한다.
아마 저렇게 친절하고 솜씨좋은 의사라면 나 역시 주치의로 두고 싶을 정도다.

또한 이 드라마에서는 행크의 의술외에 햄튼이라는 곳의 아름다운 풍경, 부자들의 어마어마한 별장 등을 부수적으로 구경할 수 있다.  

현재 USA Network에서 시즌 2가 진행중이고 매주 목요일 저녁 10/9C에 시청할 수 있다.
요즘 우리 아이들이 밤 9시에 취침하는지라 본방사수는 거의 불가능한 상태다. - -;;;

이정도로 간략한 소개를 마치고,
지난주 에피소드였던 "Keeping the Faith"에 대해 얘기해 보겠다.
내가 이 드라마에서 주인공 행크 이상으로 아껴주시는 캐릭이 있다.
행크를 왕진의사의 길로 인도하신, 이름도 거룩하신 보리스...
보리스도 다름없이 나와주시고...ㅎㅎ


오늘은 펜싱을 하고 계셨다.(도대체 못하는게 무엇이오?)
보리스가 행크의 아버지, 에디 때문에 좀 열받으신 듯...
이로 인해 행크와 아버지간의 갈등은 더더욱 쉽게 풀리지 않을 것 같다.
모든 것이 베일에 싸인 보리스 아저씨...행크로 인해 어서 불치병 낫으시길 빈다.


자자...오늘은 어떤 환자가 또 나타나실려나....
행크에게 무슨 일이 또 일어날런지...ㅎㅎ


이 무섭게 생긴 아저씨가 행크에게 무슨 짓을 하고 있는 것일까...ㅋㅋ
이 아저씨는 일명 'Trashman'으로 불리우는 도널드(도니)라는 배우로 나온다.
덩치가 어릴적부터 남달랐고, 페이스(Faith)라는 여동생의 보호하에 지금까지 지내고 있었다고 한다.
이 아자씨 몸에 이상이 생기는데....그 원인은 그의 직업과 관련이 있다.
(힌트 : 저 요상한 이빨과 관련이 있다)

이 도널드에게는 자기를 전혀 닮지 않은 페이스라는 여동생이 있는데,
이 여동생과 행크의 동생, 에반과 썸씽이...ㅎㅎ
사실 썸싱이라기보다는 서로의 처지를 이해하면서 한층 가까워지게 되는데...
상상해보라.
만약 여친의 오빠가 도널드 같은 사람이라면 감히 진도를 나갈 수 있겠는가....ㅋㅋㅋ
진상짓만 골라하던, 종이짝처럼 가볍기 그지없던 그 에반이 이번회에서는 꽤나 진지하다는....

둘의 처지를 함께 공감하며 가까워진 찰나, 이 여자분도 문제가 생긴다.
행크의 기지로 또 다시 구사일생...


역시 다이어트가 문제여...
일종의 위접합술(gastric bypass) 후유증으로 인한 위급상황이었다.
물론 페이스를 곁에서 종종 봐왔던 에반은 그 증상들을 이미 느끼고 있었다.
우리 몸은 미리 미리 위험하다는 시그널을 보내는데 알아차리지 못하고 별 대수롭게 여기지 않고 지나쳐버릴 때가 많은 것 같다.
그래서 종종 이렇게 위험한 상태에 빠지기도 하는 것이겠지.

한국에서는 이런 위접합, 위절제술이 얼마나 보편화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미드에서는 종종 등장한다.(내가 보고 있는 Drop Dead Diva 시즌 1에서도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나온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비만의 문제는 다들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
(나도 반성해야할 1인... - -;;;)

암튼 이리 저리하여 죽을 고비를 넘긴 오빠와 여동생...
사람이 죽다 살아나면 개과천선, 새로운 사람이 된다고 하던가?
도널드와 페이스, 남매 사이의 문제도 아주 나이스하게 해결나고,
아래 이 두사람의 관계도 아주 나이스해지게 된다.

그리고 빼 먹을 수 없는 행크와 질의 러브러브~관계....
질과 도널드 사이를 질투하는 행크...ㅋㅋ 질투도 다 하는구나.

지난 에피소드에 이어 이 둘의 관계는 러블리하다.
그런데, 왠지 갑자기 사라진 질의 전남편이 또 불쑥 찾아올 것만 같은 불안감이 든다.
행크가 마음놓고 일하게 둘이 잘~이뤄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
 

이번 에피소드 마지막에 새로운 인물이 등장한다.
아마 이번주 목요일날 방송된 다음편에 본격적으로 이 여자가 등장할 듯 싶다.


이론 이론~ 행크 만의 보리스여야하는데, 왠 경쟁자(?)를 데려오셨는지...ㅠ.ㅠ
행크를 못 믿으셨나?
못 믿을 만도 하다.
아버지랑 동생이랑 번갈아 가면서 사고를 치시니...

암튼 이 마지막 떡밥 덕택에 다음편이 기대된다.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나갈지...ㅎㅎ